본문 바로가기
고기/돼지고기

[문래동 맛집] 원조부안집 문래점(with 지코바)

by 삭이 2022. 1. 2.
728x90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9길 10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6가 19 문래 SK V1 센터 104호

주차 문래 SK V1 센터 주차장

070-4006-7255

예약, 국민지원금

 


 

요즘 사적모임제한으로

약속을 못 잡다가 육아휴직 중인 친구와

오랜만에 저녁이나 먹을 겸

친구네 동네에서 먹기로 하고

방문한 곳. 원조부안집!

예전부터 갈려고 했었는데

자리가 항상 만석이라

가보지 못하다가

이번에 운 좋게 한자리가 있어

방문하게 된 곳이에요 ㅎㅎ

너무 설레네요

고기가 다 거기서 거기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전 절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후후

 

 

기본 세팅

마늘종, 명이나물, 생마늘, 콩나물무침, 된장, 쌈무,씨앗젓갈?, 소금, 매운소스, 멜젓,

파김치 이렇게 나와요

파김치를 제외하곤 셀프 코너에서 리필해 드시면 되는 구조에요

반합에는 기름을 담아주는데 저기에 파김치랑 마늘등 올려서 기름에 익혀 드시면 됩니다 ㅎㅎ

씨앗 젓갈은

청어알, 오징어젓, 견과류가 들어있는 젓갈이래요

젓갈을 엄청 좋아하는데

짜지 않고

고기와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목살과 쫀득살 1인분씩과 소주 1병, 카스 1병, 파절이쫄면 이렇게 첫 주문을 했어요

숙성 돼지고기는 요즘 너무 많지만

김치는 직접 담근 수제김치 보기 어려운데

김치 엄청 기대가 됐지요 ㅎㅎ

보통 고깃집에 오면 쌀만에 쌈 싸 먹는 걸 좋아하는데

원조부안집은 상추쌈이 없어 쌀은 주문하지 않았어요

요 부분은 좀 아쉬웠네요

그래서 쫄면을 대신 주문했어요 ㅎㅎ

 

 

고기는 아주 좋아 보였고

쫀득살 처음 보는데

목살 밑에 쪽 부위라고 하는데

잘 모르겠다 ㅡ_ㅡ

다음에 가게 된다면

다시 한번 물어봐야지 ㅎㅎ

 

 

서비스도 나오는 김치찌개? 김칫국?

김칫국에 가까운 찌개가 나왔고 고기 한 점 안 들어 있네요

다른 포스팅 보면 김치 가득 들어있다고 봤는데

제가 갔을 때는 고기는 없었어요

맛은 김칫국 맛인데

들어있는 김치는 엄청 맛있었어요

아삭아삭 김치가 살아있는 맛있었어요

다음에 가면 고기 좀 투하해서 먹어야겠어요 ㅋㅋㅋ

 

 

직원분이 첫 고기만 구워주신다.

계속 주워주는 줄 알았는데

처음 한 번만 주워줘서 좀 아쉬웠고

구워줄 때 기본찬과 먹는 법 등 설명해 주시는데

요때 1번만 구워준다고 얘기해 줬으면 좋을 거 같았네요 ㅎㅎ

 

 

병따개 토르망치 ㅋㅋㅋ

쫄면 4500원에 양도 많고

맛도 괜찮았어요

고기에 따먹기 좋은 사이드 메뉴입니다

주문 필수!!

 

 

 

 

육질이 부드러운 목살을 선호하는데

이곳은 씹히는 식감이 풍부하고 탱글탱글

육즙 팡팡 목살이었어요

목살은 너무 맛있었네요

가격과 양도 만족스럽구요

 

기대했던 쫀득살

쫀득살은 비계 부위가 너무 단단하고

잘 안 씹혔어요

쫀득살은 호불호가 좀 갈릴 거 같아요

목살보다는 부드러운 맛을 기대했는데

쫀득하지도 않았고

다음엔 주문 안 할 것 같아요 전

육질이 단단하고 씹는 식감 좋아하시면

추천드려요 ㅎㅎ

쫀득살이 너무

맛이 없어서

목살 2인분 더 주문했어요

 

 

제가 직접 구웠어요 ㅎㅎ

목살 두꺼운 거 보세요

또 먹고 싶네 ㅠ.ㅠ

 

고기 굽는 동안 옆 테이블에 술을 제조하고 있더라구요

안동소주에 홍삼진액 ㅋㅋㅋ

물어보니 홍삼진액이라고 넣어서 먹으면

숙취도 먹고 괜찮다고 하시면서 홍삼진액 하나 줘서

저희도 한 병 주문했네요 안동소주 ㅋㅋ

 

 

흔들흔들

한약 맛이었어요 ㅡ_ㅡ

ㅋㅋㅋㅋㅋㅋ

저는 먹고 괜찮았는데

친구는 안 받는지 먹고 좀 이상하다고

좀 고생했네요

 

 

 

 

화장실도 SK건물 내에 있고 깨끗했어요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불판에 남긴 고기는 쫀득살이에요

문래동 핫한 곳에서는 좀 멀지만

가까우신 분들은 가볼 만한 집인 거 같아요

밥을 따로 안 먹어서

친구 집 가서 지코나 치킨에 공깃밥 한 그릇 했네요

 

 

지코바에 쌀밥

그리고 순무김치 크~

잘 먹었습니다(__)

 

 


총평

가격대비

아주 훌륭하다

단점으론

작은 홀과

방문자들의 테이블 간격이

매우 가깝다

그리고 웨이팅 정도?

재방문의사 100%있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