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개

서울대 맛집 행운동조개 조개찜대, 칼국수

by 삭이 2022. 3. 29.
728x90

02-878-1896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1835-30 1층

서울 관악구 봉천동 1666-21 1층

서울대입구역 8번출구에서 직진 보승회관골목

15:00~00: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조개찜 대 52000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대에 있는 행운동조개집에 다녀왔어요

동네 모임이 있어서 다녀왔는데

여태 먹었던 조개집 중에 제일 맛있었네요 ㅎㅎㅎ

일단 해감이 너무 잘 되어있어

이물질 없이 깔끔한 조개 맛을 느껴본 게 태어나서 처음인 거 같아요

그럼 천천히 자세하게 후기 남겨볼게요~

 
 

저희가 갔을 땐 이미 손님들이....앞에 3팀 기다리고 있었어요

지인이 5시쯤 도착하여 예약 걸어놓고

근처 구경 하다 6시쯤 들어갔네요 ㅎㅎ

 

저희 자리 직원분이 정리 중인데

상당히 깨끗하게 정리하시더라구요

마무리 소주로 소독까지 ㅎㅎㅎ

테이블은 10개 정도 있는데

만석이여두 너무 시끄럽거나 어수선하지 않았어요

5인 이상 손님을 안 받아서 그런 거 같기도 한대 ㅎㅎㅎ

단체로 받아버리면 아무래도 식사시간도 길어지고

어수선할 수도 있는데 5인 이상 제한은 사장님이 잘 하고 계신 거 같아요

그리고 2시간 제한이라고 되어있는데

저희는 4명이서 갔는데 2시간이 좀 지나두 따로 직원분이 얘기하거나 그러진 않았어요

칼국수까지 2시간 반 정도 먹은 거 같네요 ㅎㅎ

 

수족관에 조개도 그날그날 소진하는 거 같구요

기다림은 다 먹고 갈 때까지 계속됐어요 ㅎㅎ

기본 찬으로 옥수수랑 번데기 주네요

기본 찬이 좀 아쉽긴 한데 ㅎㅎ

전 번데기랑 옥수수 둘 다 좋아해서 나쁘진 않았는데

번데기 싫어하는 분들은 더 아쉽겠어요

그리고 여기 고추냉이가 아주 괜찮아요

싸구려 제품은 아니고 같아요 고추냉이가 코를 아주 시원하게 뚫어줬어요 ㅎㅎ

저희는 찜과 구이 중에 해물찜을 주문했는데요

다 먹고 사리 추가해 먹는 칼국수도 상당히 맛있다고 하네요 ㅎㅎㅎ

 
조개찜 대 52000원

 

비주얼부터 장난 아니죠??

조개의 크기도 굉장히 크고

처음에도 말씀드렸듯이

해감이 잘 되어 아주 깔끔한 조개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조개 요리 맛은 있는데

해감이 안되어 이물질을 같이 씹던 기억이 항상 있는데

오늘 방문한 행둥동조개는 이물질이 하나도 없었어요

신기신기

그만큼 재료 손질을 잘하는 거 같아요

손님도 많으니 재료도 당연히 신선할 것이고 ㅎㅎ

 

낙지, 소라, 새우, 가리비 등등 종류도 다양하고

골라 먹고 재미도 있지만

술이 너무 잘 들어갔네요 이날 ㅎㅎ

위에 산처럼 올라가있는 조개를 먹다 보면

요렇게 조개탕처럼 되거든요

국물 보이시죠? 이게 또 아주 진국이에요

먹으면 작년에 먹었던 숙취도 다시 한번 내려가는 그런 진한 맛이에요 ㅎㅎ

 

저기 조개껍데기 보이시죠 ??

저렇게 두 바가지 정도 나와요

그래두 냄비에 조개가 많이 깔려있답니다 ㅎㅎ

남성 4명이 먹었는데도 충분히 먹을 정도의 양이에요

슬슬 사리를 ㅋㅋ

칼국수 사리 3인분 추가해 주었어요

칼국수 육수 투하

칼국수 사리 추가하면 육수도 따로 더 넣어주더라구요

육수가 팔팔 끓으면 주문한 면 넣어주면 끝!!!

 
칼국수사리 2000원
 

좀 오래 끊였더니 ㅎㅎㅎ

아주 진한 칼국수가 됐네요

면이 너무 익어 퍼진 줄 알았는데

딱 좋게 익었더라구요

칼국수 면이 좀 두꺼워서 그런가 바요 ㅎㅎ

 

정말 이날 조개 원 없이 먹었네요

ㅎㅎㅎ

아 그리고 칼국수 사리 시키면 김치도 줍니당 ㅎㅎ

기다림이 좀 길 수 있지만

지인들 데리고 꼭 다시 가고 싶네요 ~

-총평-

만석임에도 어수선하지 않고

해감이 잘 된 깔끔한 조개 요리를

즐길 수 있어요

사리는 꼭 추가하셔야 하구요

기다림이 30분 이상 있지만

재방문 하고 싶은 곳이에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