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노량진 양고기 맛집 운봉산장 참숫불 양고기 전문

by 삭이 2021. 12. 16.
728x90

주소 서울시 동작구 장승배기로 118-1

구) 서울시 동작구 노량진동 309-18

주차x ( 근처 기업은행 주자장 있음)

전화번호 02-815-2850

영업시간 17:00~21:40

단체석, 예약

매주 일요일 휴무

콜키지 프리

오랜만에 아는 동생과 저녁에 술을 한잔하게 되어

멀 먹을까 고민하다가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노량진에 위치한 #운봉산장 이라는

참숫불 양고기 전문점을 다녀왔습니다

오늘의 목표는 양고기수육과 전골

기대 반 설렘 반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인데

양꼬치와 양갈비는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어떨지 매우 두근거렸다 첫 데이트하는 거처럼...

도로가에 떡하니 자리하고 있다

처음엔 저기가 맞나 싶었는데

맞더라 ㅋㅋㅋ

 

혹시 몰라 예약을 하였는데

저렇게 미리 셋팅해놓고

이름도 떡하니 ㅋㅋ

예약을 하고 가는걸 추천한다

생각보다 사람이 많다

 

가게다 좁아 보이지만

들어가면 굉장히 넓은 공간이 2곳이나 더 있었다

예약하고 회식이나 모임 하기에도 괜찮은 곳 같다

수육 2인에 전골 참이슬 1병을 시켰다

콜키지 프리라고 해서

근처 가자주류에서 와인도 사 갈려다

오늘 먹어보고 맛있으면

다음에 먹기로 하고 콜키지는 패스하고

참이슬 1병 시켰다 ㅋㅋㅋ

버너 여태껏 가본 식당들에 젤 깨끗한 듯 ㅎㅎ

기본찬은 깔끔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었는데

나중에 엄청 맛있게 많이 먹었다 ㅋㅋ

아주 야들야들하며

고기가 뼈에서 아주 부드럽게 떨어진다

입속에서도 아주 부드럽게

몇 번 오물 거리면 없어진다

양갈비와 양꼬치의 느낌과는 180도 다르다

먹어 바야 안다 이건

3점 정도 까진 고기만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

그다음부턴 야채와 김치, 고추 부침, 두부조림

나와 있는 기본찬이 없으면 못 먹을 정도로 느끼했다 ㅜ.ㅜ

 

 

 

먹을 때는 몰랐는데

느끼함을 잡아줄 수 있는 뭔가가 하나 더 있었더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겠구나

하는 생각이 이제서야 든다 ㅜㅜ

절대 맛이 없는 건 아닌데

먹을수록 느끼했고

양고기 특유의 냄새도 점점 심해졌다

 

김치랑 양파랑 해서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먹었는데

다행히도 수육의 양이 많이 않아

적당히 배부르지 않게 잘 먹을 수 있었다

근데 먹으면서 계속 드는 생각이

예전에 친구 집에서 먹었던 개고기의 식감과 너무 비슷했다

그 생각이 들고난 후 바로 전골을 달라고 했다 ...

전골은 그냥 전골이었다

너도 일단 생긴 거 합격

먼가 감자탕 같기도 하고

전골에서도 양고기 특유의 향이 났지만

양고기만큼은 아니고

양고기를 느끼하게 먹어서 그런가

굉장히 얼큰하고 시원했다

라면사리도 하나 넣어주었다

수육으론 배가 안 차 가지고....

전골도 먹다 보니 사철탕의 그 맛이 ...

먼가 비싼 감자탕을 먹는 기분도 들었고...

밥도 시켰다...

수육이 생각보다 느끼해서

배가 고팠나 보다

김치가 맛있다

먹으면 먹을수록 기본찬에 손이 많이 가는

이 기분은 양꼬치를 처음 먹었을 때와 너무 비슷했다 ㅋㅋㅋ

수육은 거의 다 먹었고

전골은 진짜 국물만 먹고 다 남긴듯 하다

전골 육수는 한번 리필해서 먹었다

그래도 소주를 4병이나 마셨네

화장실은 남, 여 분리되어 있지만

먼가 좀 불편했다

가보면 알것이다 ㅜㅜ


총평

가격이 싸진 않다

양은 가격에 비해 적다

하지만 느끼해서 많이줘두 다 못 먹을거같다

나에겐 양고기란 운봉산장 이전과 이후로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양고기를 좋아하는 줄 알았지만

나는 양린이 였다..

양꼬치나 양갈비까지만...

사철탕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거 같고

생각 보다 가게에 여성분들도 많은걸보니

여성분들 많이 좋아하는듯 하다

나는 다음에 또 간다면 양갈비를 먹겠다.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