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동탄맛집 장지동 콩심 콩나물국밥맛집 해장하기 좋은 콩나물국밥집

by 삭이 2022. 8. 26.
728x90

031-377-9809

경기 화성시 경기동로 465

경기 화성시 장지동 783-4

05:00~21:00

15:00~16:00 브레이크타임

20:00 라스트오더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주차, 포장, 무선 인터넷


올 초에 아는 동생네서 술을 진탕 먹고 해장으로 찾아갔던 통탄 장지동 콩나물국밥맛집 콩심

사진을 찾지 못해 포스팅을 못 올리고 있다가 얼마 전에 우연히 야구폴더에서 사진을 찾았네요 ㅋㅋ

아는 동생이 해장할 때 종종 온다고 해서 이날 저를 데리고 와줬어요 

저렴한 가격에 양도 푸짐하고 괜찮은 곳이라고 자신 있게 얘기하더라고요 

1월에 방문한 거라 두꺼운 잠바를 입고 있네요 

7개월 이나 지나 여름이 끝나갈 무렵에 쓰다니 ㅋㅋㅋ

셀프 바 이용해서 밥과 반찬 무한으로 이용 가능하고요 

김치와 젓갈 매우 맛있었어요 

김치와 젓갈로만 밥 한 공기는 그냥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하지만 이날은 해장을 목적이기에 해장에 집중

콩나물국밥은 4500원이었는데 그새 천원이 올랐더라구요 

물가가 그동안 많이 올라 어쩔 수 없이 천원 인상한 거 같아 보여요 

그래도 콩나물국밥 5500원이면 상당히 괜찮은 가격이라고 생각해요 

예전엔 서울에도 5000원 콩나물국밥집이 상당히 많았는데 

요즘엔 찾아보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은거 같아요 

시장을 가도 7~8천 원 하는거 같고요 

콩나물해장국을 주문하면 

주문수에 맞게 날꼐란을 주십니다

콩나물국밥엔 날계란이죠 ㅎㅎ

 

콩나물국밥은 토렴하여 나오는지 밥은 안에 말아져 있고 

팔팔 끊어서 나오진 않는데 국물이 굉장히 뜨거웠던 기억이 나네요 

동생은 날계란을 안 먹는다고 해서 제가 2개 먹었네요 ㅎㅎ

 

국물이 굉장히 시원해요 

콩나물국밥이 국물 시원하다는 건 당연한 얘기지만 

전날 술을 먹어서 그런지 콩나물국밥 국물이 정말 시원했네요 

속도 편해지고 먹으면서 땀도 흘리고 하니 전날 먹었던 술이 바로바로 깹니다

셀프 바에서 밥도 조금 퍼와서 젓갈에 한 숟가락 했는데요 

역시나 너무 맛있습니다 

이날 아침부터 과식을 해버렸네요 ㅎㅎ

 

오랜만에 먹은 콩나물국밥

가격, 맛, 모든 게 정말 좋았던 콩심이라 

다음에 전골메뉴에 술을 한잔 하고 싶네요 ㅎㅎ

 

동탄 해장 맛집으로 저장해둡니다~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