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성남 단대동 1차 놀뫼 곱창 2차 펀비어킹 깔끔하게 먹고 대중교통으로 귀가하기!!!

by 삭이 2022. 11. 26.
728x90

031-735-5525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산성대로 431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단대동 97-3

17:00 ~ 24:00

23:00 라스트오더

주차 x

매달 1, 3번째 일요일 정기 휴무

제로페이


 

단대동에 괜찮은 곱창집이 있다고 하여 먼 길 다녀왔어요 ㅋㅋ

대중교통으로 1시간 거리지만 2번이나 갈아타야 하고 지옥철은 덤 ...

그래도 워낙 맛있다고 해서 다녀왔네요 ㅎㅎ

성남 단대동에 위치한 놀뫼 곱창이라고 곳인데요

 

곱창집이 가까워질수록 곱창 굽는 냄새가 아주 진하게 났어요

냄새부터가 맛집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네요 ㅎㅎ

6시 30분경에 갔는데 한자리가 있어

다행히 웨이팅은 하지 않았어요

6시쯤 가야 웨이팅 없이 자리할 수 있을 거 같네요 ㅎㅎ

7시 넘어서는 만석...

 

고추소스, 파김치, 연두부조림, 피클 기본 베이스 깔끔하게

입가심하기 좋았네요 ㅎㅎ

고추소스 좋아해서 두 번이나 리필해서 먹었네요 ㅎㅎ

간이랑 천엽도 조금 나오는데

저도 잘 안 먹고 일행도 안 먹어서

달라고 하지 않았어요

모둠구이 하나 주문해 주었어요

48000원 가격도 무난 무난 ㅎㅎ

모둠구이 48000원

 

 

대창, 곱창, 막창, 염통, 버섯, 감자, 양파, 소양,

요즘 대부분 초벌을 해서 나오는 곳이 많은데

이곳은 초벌을 하지 않고 테이블에서 구워 먹어야 하는데요

직원분이 직접 구워주세요

 

 

초벌로 나오는 곳이 좀 더 편하게 빨리 먹을 수 있는데

이곳은 직접 구워 먹는 재미로

염통부터 해서 술이랑 한잔하며

먹었는데 너무너무 맛있었네요

 

 

염통은 너무 익으면 육질이 단단해지기 때문에

딱 익으면 건져주는 게 좋아요

예전에 먹을 땐 염통 첫 점은 맛있게 먹고

항상 그냥 둬서 질기게 먹었는데 ㅎㅎㅎ

딱 익고 앞접시에 놓으면 맛있게 질겨서 남기는 일 없이 다 먹을 수 있어요 ㅎㅎ

 

처음엔 간단하게 소맥으로 시작!!

모둠을 시키면 소양도 조금 나오는데요

이게 또 구워 먹으면 엄청 쫄깃하고 단맛도 나고 아주 맛있어요

생긴 게 조금 이상하게 생겼지만 ㅎㅎㅎ

저는 아주 좋아한답니다

 

 

양은 제가 다 먹은 거 같네요 ㅋㅋㅋㅋㅋ

양 먹는 사람이 없으면 이럴 땐 너무 좋네요

혼자 다 먹을 수 있음 ㅎㅎ

곱창 먹은 지 얼마 안 됐는데

벌써 턴이 돌아와버리네요 ;;;

조만간 또 가야지 ㅋㅋ

 

곱창 색이 아주

미치겠네요 ㅎㅎ

굽다 보면 기름이 많이 나오는데

이 기름을 식빵을 이용해서 흡수해 주거든요

이 기름을 제거하지 않고 먹어도 상관은 없지만

제거하지 않으면 곱창이 튀겨져서

겉면이 딱딱해지거든요

이곳은 기름 제거를 잘 해주어서 고소한 곱창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게 해주네요 ㅎㅎ

 
 

 

예전에 부추를 주는 곱창집에 간적이 있는데

곱창을 익힐 때 부추를 바로 넣어줬거든요

그랬더니 부추의 수분 때문에 곱창이 삶아져서 .... 아주 질기게 먹은 경험이 있어요 ㅎㅎ

거기 직원분도 부추를 먼저 넣으면 곱창이 질겨진다고 알려주셨는데 ...

워낙 바쁘다 보니 부추 넣는 타이밍을 말씀을 안 해주셔 가지고 ㅎㅎ

이때 경험으로 이제는 다 익히고 야채를 넣어주고 있어요

좋은 경험이었죠 ㅎㅎ

 

이곳은 특이하게 곱창 안에 마늘이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먹을 땐 몰랐는데 영상 보니 마늘이 들어있는 걸 알았네요 ㅎㅎ

녹진한 맛이 곱창인데 좀 다른 맛이어서

먼가 했는데 마늘이었어요

마늘맛은 강하게 안 나고 곱창의 고도한 맛을 한층 더 올려주는 맛이에요

 
 

 

술이 정말 맛있었어요 ㅎㅎㅎ

역시 안주가 맛있으니 술도 너무 달더라고요

술도 소맥에서 소주로 바꿔주고

곱창 1인분 막창 1인분 추가!!!

 

다시 구워줍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행히 구워진 게 조금 남아있어서 다행이었네요

모둠을 하나 더 주문하려다가 볶음밥도 먹어야 하기 때문에 ㅎㅎ

곱창 막창 각각 1인분씩만 추가로 주문했어요

 
 

 

술을 안 먹을 수 없겠죠? ㅎㅎ

오랜만에 제대로 된 곱창구이를 먹은 거 같아요

집에서 가까웠으면 좋았을 텐데 흑흑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

 

크~~~~~~~~~~

대박이쥬 볶음밥 2인분이에요

볶음밥이 단돈 2천원 대박대박

2인분에 4천원 ㄷㄷㄷ

이걸로 또 술 괄괄괄 ...

 

 

볶음밥을 시키면 배추김치와 국물을 서비스로 주는데요

김치도 볶음밥에 아주 잘 어울리고 국물도 시원하니 소주 먹으면 국물 생각나잖아요?

딱 소주 마실 때 필요한 국물 맛이에요 ㅋㅋㅋ

잔치국수 베이스 같아서

잔치국수도 하나 시켜줬네요 ㅎㅎ

잔치국수 5000원

 

국수가 생각보다 비싸네요 ㅋㅋㅋㅋ

3000원 정도 할 줄 알았는데 ...

그래도 맛있으니 ㅋㅋㅋㅋㅋ

국수는 거의 마셔가지고 사진이 이거 한 장뿐이네요 ...

 

소주 6병에 맥주 2병 ...

너무너무 잘 먹었네요 ㅋㅋ

3명이서 125000원어치 클리어 ㅋㅋ


2차는 바로 근처에 있는 비어킹으로 ㅋㅋㅋ

031-731-1161

경기 성남시 중원구 산성대로 448

경기 성남시 중원구 금광동 4689

16:00 ~ 새벽 04: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주차 x

 

단대동이 펀비어킹이 굉장히 많네요 ㅎㅎ

처음 가보는 동네라 없는줄 알았는데 ㅎㅎㅎ

저희는 근처 남한산성점 보이길래 그리로 갔는데

간단히 맥주 한잔 더 마시려고 간 곳인데 ...

메뉴판에 어마어마한 메뉴가 있는 게 아니겠어요?

사진을 못 찍은 게...

본사 사이트에도 메뉴가 나와있지 않아 메뉴 이름은 모르겠네요 ..

 

 

52000원 이구요

후라이드치킨, 파간장치킨, 매콤한닭찜?, 감자튀김,골뱅이소면 , 땅콩, 화채, 육포, 과일, 샐러드, 소스 4종

이렇게 줍니다 ㄷㄷㄷ

사진은 안 커 보이는데 진짜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ㅋㅋㅋㅋ

쟁반 뺀 사진이요 ㅋㅋㅋㅋ

 

가격이 저렴한 건 아닌데 구성이 좋아 소개해드립니다 ㅎㅎ

 

소주 3병 더 마시고 ....

남은 치킨은 포장해서 지하철 타고 집에 갔네요 ㅋㅋㅋㅋㅋㅋ

요즘 택시비도 너무 비싸가지고 ...ㅋㅋㅋ

집 근처 편의점에서 커피 한잔하고 보람차게 집으로 귀가했네요 ㅎㅎㅎ

728x90